이메일마케팅을 시작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이유 - 2부



1, 위험이 줄어든다
블로그 서비스로는 네이버가 유명합니다. 

그러나 네이버에서 지나친 상업적 블로그는 노출에 제한을 당하고 있습니다.(저 품질 블로그).
 
상업적 블로그가 노출에 제한을 당한다는 것은 당연합니다 

원래 타인의 매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노출이 안되어도 혹여나 삭제가 되어도 불평 할 수 없습니다.

사업에서는 "완전한 자신의 홍보채널"을 가지고 승부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SNS 등을 포함한 타인의 매체를 사용하는 것은 위험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메일마케팅 경우 이러한 위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2. 이메일을 읽어주는 구독자
블로그는 상대가 찾아주지 않으면 운영하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이메일을 통한 마케팅은 구독자가 구독을 해제 하지 않는 한 원하는 만큼 구독자에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에 업데이트 한 내용을 이메일로 발신하면 그 때마다 읽어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유용한 정보를 진행하는 부분이 주된 일이나, 몇 번이나 메일 정보를 받았다는 것만으로도 신뢰가 쌓이는 애독자가 생깁니다.



3. 내용 전달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나 블로그에 글을 올려도 많은 사람들이 글을 읽어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메일은 동일한 메시지를 여러 번 보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쉽게 돈 벌 수는 없지만 진심으로 노력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는 부분을 오늘 발신하고 1년 뒤 또 다시 발신 할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구독자가 이메일을 구독 해제 하지 않으면 몇 번이라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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