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마케팅의 핵심은 '사람냄새'



이메일은 블로그나 사이트와는 달리 화려한 디자인이나 멋진 동영상으로 접근하는 커뮤니케이션이 아닙니다.

또한 이러한 화려한 방식의 접근이 매출 향상에 필수적인 요인이라고는 말하기 어렵습니다.


언론매체나 포털사이트에서의 배너광고보다 텍스트 방식이 오히려 클릭률이 높다는 통계도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화려함과 멋지게 꾸미려는 내용보다는..

오히려 진솔하고 사람냄새가 나는 내용을 채워 넣는 것이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더 끌리게 만드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에서 정말 중요한 것은 "사람냄새"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이메일을 받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진솔함이 전제가 되지 않는다면 이메일 내용은 단순히 사무적으로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아직도 손으로 쓴 편지가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 또한 마음을 담은 투박함이 아닐까합니다.


메일을 보낼때 필요에 따라 화려한 이메일을 보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모든 메일이 다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이메일마케팅을 함에 있어서도 "받는 사람을 감동 시키려는 마음"으로 접근 한다면 매출 향상은 당연한 공식이라 생각합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