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에서 꼭 알아야 할 용어 - 1부▣
 



1. 이메일발송과 예약발송
보통 이메일을 보낼 때는 지금 보내야 할 메일이 있고 1일 뒤 3일 뒤 보내야 하는 메일이 있다. 이메일을 발송한다는 것은 상대에게 메일을 보낸다는 의미이고 예약 발송은 필요에 따라 미래에 보내지게끔 설정하는 것을 말한다.

 
2. 목표대상(Audience)
이메일 프로모션 또는 캠페인의 목표가 되는 사람들의 그룹, 만약 커피 시음회가 있다면 평소 커피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목표대상으로 설정 할 수 있다.
 
3. 오픈율
발송된 이메일을 몇명이나 보았는지에 대한 퍼센트입니다.
1000명 중 100명이 보았으면 오픈율이 10%이구
200명이 보았으면 20%입니다.
오픈율이 높을 수록 많이 보았다는 뜻입니다.

4. 클릭률
보낸 메일 안에 링크를 포함했을 때 몇명이나 클릭 했는지에 대한 퍼센트입니다.
메일 오픈 한 사람이 100명인데 그 중 30명이 클릭 했다면 30%의 클릭률이 발생 한 것입니다.

클릭률이 높다면 좋은 것이겠죠^^?

5. 발송률(전송률)
홈페이지를 운영하게 되면 이메일 서버를 구축하게 될 것입니다.(회사 도메인이 들어간 이메일 발송을 위해서 필요하죠. 예를 들어 회사 도메인이 www.assari.com 이라면 admin@assari.com이라는 회사 이메일이 되겠죠^^)

하지만 메일이 상대에게 도착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아예 안갈 수도 있고 전송되다가 안 될 수도 있고...

여러가지 상황이 발생 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 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론 어려우니 프로그래머에게 문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