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에서 꼭 알아야 할 용어 - 3부▣



1. 쿠키(cookie) :

이메일 마케팅과 관련하여 종종 함께 언급되는 용어로, 이메일 분석 및 통계를 위해 활용된다. 메일을 수신한 사람이 어떠한 활동을 하였는지를 쿠키를 통해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무료 시식 이벤트 메일을 발송 했다면" 메일을 받은 A씨가 오픈을 하고 이벤트 링크를 클릭 후 이벤트 페이지로 방문 합니다.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 했을 때 이벤트에 참가 신청을 했는지, 아니면 그냥 나가버렸는지에 대한 분석을 해야 그 다음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는데 이것을 추적하기 위해 쿠키라는 것이 필요하다.

쿠키는 A씨 컴퓨터 내에 저장되는 일종의 데이타로써 삭제하지 않는 한 남아있다. 


2.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CRM은 고객의 특성을 수집, 저장,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여,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방법이다. 쉽게 말해 고객 관리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다.

고객관리를 위한 툴이라고 보면 된다.

이 CRM을 활용하면 고객의 구매 패턴이나 어떤 것에 관심 있는지 라이프 스타일은 어떠한지 등의 데이타 분석을 함으로써 효과적인 마케팅을 시도 할 수 있다.



3. 이메일 서명(signature) :

이메일 내용 안에 자신의 이름과 연락처를 남기는 방법으로 각 이메일 서비스에서 환경설정 등을 통해 설정이 가능하다. 매번 이메일을 보낼 때 마다 이름이나 이메일을 적는 것이 아닌 항상 붙어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자신을 알리는 유용한 기능으로 활용 된다.

회사의 URL과 자신의 전화번호 카톡아이디 등을 남김으로써 더 빠른 응대를 할 수 있다. 




4. 뉴스레터 :

자사 사이트의 최신 뉴스나 정보를 받기 원한다고 동의한 사람들에게 보내는 메일로써 매거진 형식이나 신상품 출시, 지속적인 노하우 정보 등을 보내는 것을 통틀어서 뉴스레터라고 말한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