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에서 잠재고객의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고 활용하는 방법 - 2부(명함마케팅)



앞서 이야기한 방법을 좀더 구체적으로 말씀 드려보겠습니다.



만약 제가 판매하는 서비스가 보험이라고 해보죠.

우선 저는 거절당하는 것이 가장 싫습니다. 마음이 약하기 때문이죠 ㅠㅠ

그래서 거절당하지 않는 방법을 필사적으로 생각 해보겠습니다.


그래서 저라면 이렇게 합니다.


잠재 고객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만든다.

만약 당신이라면 어떤 세일즈맨으로부터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고 싶을까요? 

대부분은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고 느끼는 세일즈맨에게 사고 싶을 것입니다.

"도움이 된다. = 잠재 고객의 고민과 문제를 해결 해 줄것이다"와 같은 맥락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할 일은 정해져 있습니다. 
당신이 잠재고객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존재임을 알리는 것입니다.

"보험 판매를 위한 메일"이 아니라 "잠재고객에게 도움을 주는 메일"을 보내주세요.

만약 아이가 있는 사람이었다고 한다면

메일 제목 : 우리아이가 넘어져 다쳤을 때 보험회사를 통해 무료로 치료하는 방법

위와 같이 보험 판매가 아닌 보험을 갖고 있어서 얻게되는 효과나 갖게 되면 얻게 되는 효과, 건강과 관련된 정보 등을 제공 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이러한 정보는 "네이버나 구글에서 조금만 검색"하면 나올 것이고 실제 업무를 하는 분이라면 더욱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검색을 통핸 정보제공이 아닌 "잠재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지금바로, 잠재고객에게 맞는 메일 내용을 작성해서 발송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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